OS/Windows10 유틸리티

[윈도우10 유틸리티]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크린샷 캡쳐도구 "ShareX "

JasonCloud 2019. 5. 14. 17:42
반응형

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크린샷 캡쳐도구인 Share X 를 소개하려합니다.

캡처도구는 인터넷에 검색만해도 많이 나오지만,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Share X 를 추천드립니다.


Share X 의 경우 무료프로그램이고, 사진 뿐만아니라 움직이는 이미지 (gif) 또는 영상캡처(ffmpeg) 까지 가능하고,

캡쳐 후 자동으로 설정해둔 이미지설정대로 보정을 한다거나, 클라우드에 업로드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.


사용자는 Share X 설정을 통해 캡쳐 후 할 작업들을 미리 지정해두어 몇 단계에 나눠서 해야할 작업을 일괄적으로 처리가

가능합니다. 워크플로우의 기능에서도 탁월한 프로그램입니다.



  Share X 다운로드하러 가기 (https://getsharex.com/)


Share X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.

클릭 후 바로 설치해줍니다 




설치 후 화면입니다. 

캡쳐도구 치곤 여러가지 기능이 있다보니, 처음 실행을 하면 다소 복잡해 보일 순 있으나, 하나씩 기능을 섭렵하다보면 엄청나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.


스크린샷 캡쳐를 사용하기 전 설정해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.


'작업설정' 입니다.



스샷을 찍은후 어떤 식으로 저장할지 (폴더위치, 파일이름, 파일형식(PNG, JPEG, BMP) ) , 그리고 원하는 SNS나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전송을 할지 결정하기 위한 설정을 먼저해야합니다.



- 기본적인 작업설정부분입니다. 읽어보시고 필요하신 부분들은 체크하거나 해제하시면 됩니다.





스크린샷을 찍었을 때 날짜 스탬프가 찍힌다던가, 사용자의 정보를 사진에 입력하여 기록하고 싶을 떄는 

이미지 효과를 이용해서 설정할 수 있으며, 기본적으로 찍힌 후에 필요한 보정작업들을 꽤나 자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.

세부적인 설정에 대해선 기회가 된다면 자세하게 포스팅 하겠습니다.




GIF와 FFMPEG를 이용한 동영상 및 움짤 녹화는 FFMPEG.exe를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

기본적으로 ShareX에서 링크를 하고 있으니, 그대로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.



저의 경우에는 직사각형 영역촬영을 주로 사용하는데, 각 창의 클래스 값을 가져와 영역별 촬영이 엄청 간편합니다.

저는 Alt+x 의 조합으로 현재 사용중이고, 만약에 타임스탬프가 찍힌 스샷이 필요하다면 맨아래 Shift+Alt+X 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



여타 다른 캡처도구들이 굉장히 많지만, 기본적인 캡쳐도구의 역할에 충실한 점. 그리고 원하는 방식대로 워크플로우의 설정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.


  Share X 다운로드하러 가기 (https://getsharex.com/)

  


반응형